본문 바로가기
정보

커스텀 커스터마이징 뜻 정확히 어떤표현과 상황 알고 이해할까요? 대충없음!^^

by bytheway 2023. 9. 11.
반응형

"커스텀"이라는 단어는 주로 개인화, 맞춤화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특정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개별적으로 수정하거나 변경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하드웨어의 커스텀은 고객의 특정 요구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립하거나 구성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커스텀이란 어떤 의미 알아보기!
커스텀이란 기존에 존재하는 물건(또는 서비스)을 

내 입맛에 맞게 변형해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신발을 맞춤제작하거나 자동차를 튜닝하는 것이며,

자동차, 패션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커스텀, 커스터마이징 단어를 사용합니다.

최근 들어 특히 패션 쪽에서는 패션 아이템 자체를 새롭게 만드는 작업도

커스텀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뜻이 된 커스텀이지만 여전히

출처 - pixabay

사람마다 다른 개성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패션,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 커스텀은 차량을 소유자의 취향에 맞게 외관이나

성능을 변형하는 것을 의미하고, 패션에서는 옷이나 신발 등

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하거나 변경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커스터마이징이란 커스텀과 비슷한 뜻으로 맞춤제작이라고 합니다.

말 자체로도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는데요, 제품 하나하나가 다 다른 느낌이고

자기만의 스타일을 가진 물건을 만드는 겁니다. 신발 같은 경우에는

발 모양에 맞게 어떤 소재를 쓸지, 어떤 색상을 넣을지 등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서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복잡한 과정이지만 마침내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신발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맞춤제작과 커스터마이징은 차이점은 둘 다 비슷한 개념이나

맞춤제작은 크기와 색상 등 간단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만드는 것과

커스터마이징은 좀 더 세밀하여 복잡한 요소들의 고려하여 만드는 것입니다.

아이템의 색상표가 있듯이 그 색상으로 제작하면 고객의 원하는 아이템으로 탄생하며,
 하지만 이 방식은 너무 제한적이라서 최근에는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커스텀과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분야에서는 커스텀 제품을 구입하는 게 시대적 흐름과 유행 타는 흐름,

특히 패션 아이템 같은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고자 합니다.

이번 기회에 여러분도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반응형